• NAVER 활용 사례

    네이버 지도 여객선 길 찾기 서비스
    • 네이버‧해양수산부 협업으로 ‘네이버 지도’에 여객선 길 찾기 서비스 개시
    • 여객선 교통정보 전면 개방으로 민간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 기여할 것
  • KAKAO 활용 사례

    카카오톡 X KOMSA, 한 손안의 행정 서비스 ‘해수호봇’ 서비스
    • 24시간 선박검사 신청, 카카오톡 기반 챗봇 ‘해수호봇’으로 손쉽게
    • 여객선 이용자 대상 실시간 운항정보, ‘내일의 운항 예보’ 서비스 제공
    • 대면 절차를 대신한 디지털 행정 서비스 도입으로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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